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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력양성 및 교육관리 통합시스템 - 한국광기술원 강사들이 매년 새로운 교육 과정과 최고의 교육을 제공하여 인력양성에 힘쓰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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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제 1 장 총칙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한국광기술원(이하 "회사")이 제공하는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웹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과 회사간의 권리, 의무, 책임사항 및 회원의 서비스 이용 절차에 관한 사항의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서비스"란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서비스 회원(이하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와 관련된 서비스로, 웹페이지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의미합니다.

② "회원"이란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으로 등록한 자로서 본 약관 제 5조에 따라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를 말합니다.

③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④ "아이디(ID)" 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⑤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⑥ "유료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유료로 제공하는 각종 온라인디지털콘텐츠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인사동정부고”관련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공지 및 효력, 약관의 변경)


① 이 약관의 내용은 온라인 상의 공지 및 기타 방법에 의한 회원 공지를 통해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사전 고지 없이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변경된 약관을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회원에 통지하며, 별도로 정하지 않는 한 회원이 변경된 약관을 통지받은 때부터 효력이 발생합니다.


③ 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가입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 4 조 (약관 외 준칙) 


①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② 회사는 개별 서비스에 대한 세부적인 사항을 정할 수 있으며, 그 내용은 해당 서비스의 이용안내를 통하여 공지합니다.



제 2 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① 회원이 본 서비스의 가입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먼저 본 약관을 읽고 동의하여야 합니다. 온라인 및 모바일상의 "동의함" 버튼을 누르면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② 서비스 이용계약은 서비스 이용 희망자가 본 약관에 동의한 후 서비스 이용신청서에 신청자의 실질 정보를 입력하여 회사에 신청하고 회사가 이를 심사, 승낙함으로써 성립하며, 회사는 신청자의 확인 절차를 밟을 수 있습니다.


③ 법인회원으로 가입을 원할 경우 이용계약 신청서의 내용에 대한 회사의 확인절차를 받을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가입을 거절하거나 취소할 수 있으며, 또한 실명으로 등록하지 않은 사용자는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1. 다른 사람의 성명, 전화번호 등 타인의 정보를 이용하여 신청한 때


2. 서비스 이용신청서의 내용이 허위일 때


3. 본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사회의 이념, 질서,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행위를 한 때


4. 타인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정보를 도용한 때


5.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 윤리위원회 심의규정, 정보통신 윤리강령, 프로그램 보호법 및 기타 관련 법령과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한 때


6. 제 5호에 해당하는 사유로 형사처벌을 받거나 회사의 기타 서비스 제공회사로부터 서비스 이용이 거절된 전력이 있는 때


7.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서에 기재사항이 미비된 경우


8. 영리 추구 혹은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한 때


9. 기타 규정한 제반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⑥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관련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2.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제 6 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제 3 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 7 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하며, 설비에 장애가 생긴 때에는 수리 복구에 최선을 다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비상사태를 비롯한 부득이한 상황이 발생한 경우에는 그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알게 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또는 공개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에 해당하는 사항에 대해서는 예외로 규정합니다. 


1. 전기통신기본법 등 기타 법률의 규정에 의거 국가기관이 요구하는 경우

2.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 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및 기타 관계 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③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될 경우에는 해당사항을 즉시 처리해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합니다. 


제 8 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관리할 의무가 있으며, 그와 관련하여 회원의 귀책사유로 말미암아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또한 제3자가 본인의 ID를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해당 회원은 바로 회사에 통보하여야 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②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다른 회원의 ID와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 등을 도용하는 행위


2.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회사의 승낙 없이 회원의 서비스 이용 이외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3. 회사 또는 타인의 저작권 등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4.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 또는 정보통신망에 장애를 유발시킬 수 있는 정보, 문장, 도형 등을 유포하는 행위


5. 범죄와 직, 간접적으로 결부되는 행위


6. 기타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7. 회원 가입 신청 또는 정보 변경시 허위내용을 기재하는 행위


8.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9. 회사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하는 행위


③ 회원은 개인정보관리를 통해 언제든지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이용 신청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즉시 온라인 기타 방법에 의하여 수정하여야 하고 미변경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문제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4 장 서비스 이용 



제 9 조 (서비스 이용 범위)


회원은 회사를 통한 회원가입 시 발급된 ID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정보의 제공)


회사는 영업정책 변경이나, 회원으로서 서비스 이용 중 꼭 알고 있어야 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정보를 서비스상의 공지나 전자우편 등을 이용하여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11 조 (요금 및 유료정보 등)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 서비스에 대해서는 해당 정보 및 서비스에 명시된 요금을 지불하여야 사용 가능합니다.


제 12 조 (유료정보 및 유료부가서비스의 이용)


이용자의 유료정보 및 유료부가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전화 또는 온라인,서면 등을 통해 주어진 양식에 따라 결제정보 사항을 기재하여야 합니다.



제 13 조 (회원의 게시물 및 커뮤니티 이용)


회사는 회원이 자신의 의견을 개진하고, 공동의 관심사를 공유할 수 있도록 각종 커뮤니티 서비스 및 게시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각 커뮤니티 서비스 게시판에 글을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사는 회원 사전 동의 없이 해당내용의 삭제·이동 또는 등록거부와 게시자의 이용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①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②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 시키는 경우


③ 범죄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④ 회사 기타 타인의 저작권 등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⑤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⑥ 회원이 자신의 홈페이지 또는 게시판으로 링크하게 한 경우


⑦ 게시판의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게시물의 경우


⑧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14 조 (게시물의 저작권)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에 대한 권리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①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위 게시물에 대한 서비스내의 게재권을 가지는 한편 “커뮤니티 및 자료실 ” 서비스를 이용하여 생성된 게시물들을 가공. 편집할 수 있는 권리를 가지며, 해당 게시물을 게재한 회원은 이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② 회원은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가공, 판매하는 등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제 15 조 (서비스 이용시간)


① 서비스 이용시간은 당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회사가 정기점검 등 불가피한 사정으로 서비스제공을 중단하고자 할 때에는 사전에 서비스 중단사유 및 중단시간을 고지합니다.


제 16 조 (서비스 이용 책임)


회원은 회사에서 서면을 통해 공식적으로 허용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한 어떠한 영업활동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돈벌이 광고, 음란사이트를 통한 상업행위, 상용S/W 불법배포 등의 불법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회원이 이를 위반한 경우 발생한 결과 및 손해, 관계기관에 의한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회원이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 17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3.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②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과 같은 불가피한 사유로 서비스 제공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한 정보의 삭제, 미전송 또는 기타 통신 데이터의 손실 등에 대해 관련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③ 회사가 제1항 및 2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한 때에는 가능한 한 사전에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회원에게 알립니다.


④ 이용자가 본 약관 내용에 위배되는 행동을 한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에 한하여 별도 통지없이 임의로 서비스 사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의 접속을 금지할 수 있으며, 아이디(ID), 게시한 내용의 전부 또는 일부를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이 가입 시 설정하는 아이디(ID) 및 기타 정보에 대한 이용율, 가입자의 본 서비스 이용 목적과 기타 제반 사유 등에 비추어, 아이디(ID) 및 기타 정보를 변경·삭제하여야 할 필요성이 있을 때에는 가입자에게 이를 권고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이에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회사는 임의로 위 사항을 변경 또는 삭제 할 수 있습니다.


제 5 장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제 18 조 (계약의 해지)


①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온라인 또는 기타 방법을 통하여 회사에 해지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서비스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2.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3. 가입신청서에 기재한 회원의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4. 동일 사용자가 다른 ID로 이중등록을 한 경우 


5.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6. 회원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7.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8. 다른 회원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9. 정보통신설비 또는 정보 등의 파괴, 변경 기타 장애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10. 회사 기타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11. 정보통신윤리위원회 등 외부기관으로부터 삭제 등 시정요구가 있거나 선거관리위원회로부터 불법선거운동에 해당한다는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12. 타인의 개인정보, 이용자ID 및 비밀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13.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14. 회원이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게시판을 통하여 음란 기타 미풍양속을 해치는 내용의 사이트로 링크할 수 있게 한 경우


15.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반한 경우


제 6 장 손해배상 및 기타 사항 


제 19 조 (손해배상)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에 대해서는 회사 측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에 의한 것이 아닌 한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유료 서비스의 경우는 별도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20조 (면책조항)


① 회사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된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포함된 모든 정보, 소프트웨어, 제품 등에는 부정확함이나 인쇄상의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를 통해 제공되는 정보의 정확성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를 통해 제공된 어떠한 문서나 상담의 내용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밖에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회원이 법률적 또는 의학적, 기타 재정적 사항에 관하여 필요한 결정을 하고자 할 때에는 반드시 사전에 전문가와 상의하여야 합니다.


⑤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및 이용자와 제3자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는 배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7 장 기타 


제 21 조 (고충처리)


회사는 전화, 서면, 전자우편 또는 인터넷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개인정보와 관련한 회원의 의견을 수렴하고 불만사항을 접수하여 이를 처리합니다.


제 22 조 (분쟁해결 및 관할법원)


① 회사 및 회원은 개인정보에 관한 분쟁이 있는 경우 신속하고 효과적인 분쟁해결을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분쟁의 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②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시행일) 이 약관은 2013년 8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


“한국광기술원”(이하“회사”라 합니다)이 제공하는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웹 서비스>(이하“서비스”라고 합니다)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고객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있는지 알려드립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ο 본 방침은 : 2013 년 08 월 01 일 부터 시행됩니다.  


 1.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 방법

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회사"는 회원가입, 원활한 고객상담 등 기본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한 필수정보 및 고객맞춤 서비스제공을 위한 선택정보 등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ο 수집항목 : 성명 ,생년월일, 성별, 로그인ID, 비밀번호,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소속(직장), 자격증번호, 주소, 사업자등록번호, 직업, 결제기록(법인포함)

나. 개인정보 수집방법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홈페이지(회원가입),서면,이메일,팩스,전화,애플리케이션을 실행 또는 사용함으로써 자동으로 수집, 서비스가입이나 사용 중 이용자의 자발적 제공을 통한 수집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가.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 콘텐츠 제공, 구매 및 요금 결제, 금융거래 본인 인증 및 금융 서비스 , 요금추심 등.

나. 회원 관리

-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 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 의사 확인, 연령확인, 고지사항 전달 


 3. 개인정보의 취급위탁

“회사”는 현재 개인정보의 취급위탁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다만 향후 서비스향상을 위해서 개인정보를 위탁할 수 있으며, 그러한 경우 이용자에 대해 위탁처리기관 업무내용 및 개인정보의 보유, 이용기간 등을 명확히 공지하는 등 관계법령을 준수합니다.


 4.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는 회원가입일로부터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간 동안에 한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유 및 이용하게 됩니다. 한편, 회원탈퇴를 요청하거나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거나 보유 및 이용기간이 종료한 경우 해당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보존 항목 : 로그인

보존 근거 : 중복가입체크

보존 기간 : DB 삭제시까지 (약 30일) 암호화된 비밀번호


 5.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파기절차

회원님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되어집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어지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나.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6. 개인정보 제공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주의를 기울여 예외로 합니다.

-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7. 회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회원 및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혹은 당해 만14세 미만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개인정보변경'(또는 ‘회원정보 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 변경”을 클릭하여 즉시 변경할수 있습니다.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탈퇴가 가능합니다. 혹은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귀하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회사는 회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합니다.


 8.의견 수렴 및 불만처리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만약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대한 개선점이나 건의 사항이 있으면 psh89@kopti.re.kr 으로 의견주시기 바랍니다.


 9.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 및 제도적 대책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회원의 아이디(ID)와 비밀번호를 암호화시켜 저장 및 관리합니다. 


 10.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신고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것입니다.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성 명 : 박 승 현 

    - 고객서비스담당부서 : 기업지원사업팀

    - 전자우편 : psh89@kopti.re.kr

    - 전화번호 : 062-605-9509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개인분쟁조정위원회 (www.1336.or.kr/1336)

2.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www.eprivacy.or.kr/02-580-0533~4)

3.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http://icic.sppo.go.kr/02-3480-3600)

4.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02-392-0330)


 11. 기타

본 회사웹페이지에 링크되어있는 웹사이트들이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12. 부칙

이 개인정보취급방침은 2013년 8월1일부터 적용되며, 법령.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시에는 변경사항의 시행일의 7일전부터 회사사이트의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